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안녕하세요. 포토네입니다. 저번에는 동해 묵호 도째비골 여행하면서 먹었던 음식 관련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엔 식사하고 아이랑 가면 너무나도 좋은 카페를 발견하여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동해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라는 곳인데요. 묵호 도째비골 근처라서 도째비골 여행을 즐긴 후 쉬어가고 싶을 때 가면 정말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동해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에 관해 간략히 소개해드린 뒤 카페 사진과 이용 후기에 대해 솔직하게 말씀드릴 테니 아기랑 갈 곳을 찾거나 조용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면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정보

     

    • 위치 -  강원 동해시 덕장 1길 9 문화팩토리덕장카페
    • 영업시간 - 10시~ 오후 5시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 주차 - 카페 앞에 주차장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한 편이라 초보운전자도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사항 - 아기의자 있음. 카페에 작은 놀이방과 위층에 실외놀이 가능 공간 있음. 수유실이나 기저귀갈이대 없음.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는 동해시가 묵호권역 일원 활성화를 위하여 19억 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 건물로 건립한 곳입니다. 카페만 있는 곳이 아닌 전시장, 푸드센터, 카페, 체험실, 창고 등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포토네는 이런 사실은 방문 당시 몰랐어서 카페만 이용했는데 추후 묵호에 다시 방문하면 가봐야겠습니다. 4월부터는 인근 덕장에서 만든 국내 유일 해풍 건조 특산품인 묵호태와 묵호태 껍질 튀김 등 다양한 특산품도 판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사진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의 모습입니다. 건물 앞에 주차할 곳이 넉넉하게 있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건물을 들어오면 복도에 카메라가 있어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포토네는 나올 때 찍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깜빡 잊고 찍지 못했습니다. 종이 사진만의 매력이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카페는 요즘 대형카페처럼 크고 넓은 곳은 아니지만 테이블 간격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있을 수 있습니다. 매장도 깔끔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고 따뜻한 분위기입니다. 날이 더 따뜻해지면 밖의 테라스에도 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테라스 쪽에도 의자와 테이블이 있고 앞에는 과거에 덕장으로 사용했던 구조물들이 있습니다. 포토네는 사실 잘 몰랐는데 구슬이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이야기해 주셔서 알았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 동해바다도 보여 나름 오션뷰인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입니다.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포토네가 이 카페로 오기로 결심한 이유는 바로 작은 놀이방이 있는 것이었습니다. 활동성이 많은 구슬이와 외출할 때마다 늘 대형카페를 찾는데 이곳은 아이들이 따로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공간은 사실 큰 편은 아니지만 20개월 구슬이가 놀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저 날도 구슬이가 얼마나 좋아하던지 꺄르륵 웃으며 오랫동안 미끄럼틀을 타고 놀았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갔음에도 아이가 있는 집이 저희만 있어서 구슬이가 신나게 놀았습니다. 아기의자도 두 개가 있어서 아이와 오시는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는 나이가 있는 분들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서 운영 중입니다. 음료 가격은 요즘 대형 카페에 대비하여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포토네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4잔을 주문했는데 산미가 다소 있는 편이었습니다. 묵호태 관련된 상품도 판매 중인 듯했습니다.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후기

    2층으로 올라가면 루프탑이 보입니다. 포토네가 간 3월 초반에는 아직 루프탑 오픈을 하지 않았는지 푸쉬카와 빈백 등이 안쪽에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날씨가 조금 따뜻하면 오픈했을 텐데 이용하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안에서 본 루프탑은 인조잔디가 깔려있어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나중에 다시 오면 구슬이가 매우 좋아할 것 같습니다.

    동해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 이용 후기

     

     

    포토네가 다녀온 묵호 문화 팩토리 덕장 카페는 아이들과 맘 편히 다녀오기 굉장히 좋은 곳이었습니다. 구슬이 처럼 어린아이들부터 유치원이나 초등학생들도 놀 수 있는 실외공간이 있을 뿐 아니라 체험관이나 전시도 되어있어서 아이들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요즘 대형카페나 감성카페 같은 화려함이나 다양한 메뉴, 키즈카페처럼 큰 놀이공간을 기대하고 가신다면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만의 따뜻한 느낌과 바리스타분들의 친절함이 방문한 시간 내내 포토네의 마음을 편하게 해 주셨습니다. 다만 시설적으로는 화장실에 기저귀갈이대가 설치되어 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습니다.

    아이들과 여유로운 곳에서 카페를 이용하실 분들이나 번화가의 카페가 아닌 한적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묵호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포토네도 나중에 꼭 재방문해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묵호 도째비골을 여행한 후 편하게 쉴 문화팩토리 덕장 카페에 대해 솔직한 리뷰를 남겼습니다. 아기랑 동해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